유재석과 강호동은 요즘 시청률 주역이자 화제 양산지인 예능 프로그램 진행자로서는 최고의 반열에 오른 톱스타 MC다.

이들은 MC로서 대별되는 다른 진행 스타일을 견지하면서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으로 부상시키는 일등공신을 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그리고 이 두사람이 스타의 인기에 많은 영향을 주는 사생활 관리에도 유사점이 많다.

유재석, 강호동은 톱스타 임에도 불구하고 작품(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면서도 철저한 그렇지만 인간적인 사생활 관리를 해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유재석과 강호동은 톱스타라고 해서 일부 스타들이 보이는 신비주의 전략을 전혀 구사하지 않으면서도 그렇다고 일부 연예인들처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사생활 세일즈로 관심을 끌려고 하지 않는다.

자신들의 사적 영역에 대한 이야기를 예능 프로그램에서 간간히 하지만 너무 노출시키지 않고 프로그램에 적재적소에 활용하기만 한다. 이 때문에 너무 가볍지 않는 이미지를 구축해 대중이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한다.

하지만 이들이 결혼과 같은 스타들에 대한 관심사가 높은 부분에 있어 철저히 비밀로 붙이지도 않는다.

강호동과 유재석은 대중매체의 기자회견을 열어 대중과 대중매체의 궁금증을 성의껏 답해 불필요한 루머나 오해를 양산하지 않는 스타일의 사생활 관리를 한다. 이들은 열애설 공개에서부터 결혼, 임신에 이르기까지 자신들과 관련된 사실을 대중매체를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해 불필요한 오래를 사지 않았다.

무엇보다 이들은 톱스타로서 사회의 물의를 일으키거나 문제가 되는 행동을 하지 않는 철저한 사생활 관리로 대중의 사랑과 기대에 부합하는 노력을 기울이는 점이 대중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두사람의 높은 인기에는 이같은 스타로서 빼어난 자기 관리도 한몫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