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운동]S라인 4주 프로젝트
 호텔 피트니스 센터 안 부러운 PT프로그램으로 S라인을 향한 갈망을 해소하시길.
 

똑같이 빠졌는데 왜 나는 안 예뻐질까? 가슴이 작아졌네, 얼굴살만 빠졌네 칭얼거려봐야 정답은 하나다.

근육 양은 전혀 늘지 않고 수분과 지방만 빠져, 살이 늘어지고 얼굴이 늙어 보이는 것.

사람 좋아 보이던 여유마저 사라져 순식간에‘없어 보이는’인상이 됐다. 심지어 살빼기 전이 더 낫다는 얘기를 들을 정도.

물론 탐스러운 S라인을 자랑하는 셀러브리티 가운데에는 태생적으로 소위 착한(?) 체형과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 축복받은 유전자를 타고난 사람도 있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하지만 대부분은 자신이 원하는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엄청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한다.

그중에는 출산으로 불어난 체중을 줄이기 위해 약 1천1백만 달러(한화로 1백10억원)를 쓴 케이트 허드슨부터 영양사인 할리 파스타낙이 고안한 5팩터 다이어트(1일 5회로 나누어 저탄수화물&고단백질 음식만을 먹는 것)를 실천 중인 할리 베리, 매일 담당 트레이너와 함께 5km를 달리고 웨이트 트레이닝과 요가에 몰두하는 리즈 위더스푼까지, 세상에 거저먹는 건 없다는 걸 보여주는 스타도 얼마든지 있다.

결국, 탄탄하고 섹시한 몸매, 활력이 넘치는 건강한 몸을 만드는 건 변함없는 노력과 꾸준함, 인내심이라는 얘기.

다이어트 약이나 금식으로 단숨에 체중을 줄여서도, 죽어라 러닝머신만 뛰어서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는 가장 이상적인 체중 감량은 일주일에 1kg, 한 달에 총 3kg 정도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중요한 것은 체중계의 눈금이 얼마만큼 주느냐가 아니라, 4~5kg의 지방을 제거하는 동시에 1~2kg 정도의 근육 양을 늘려 슬림하면서도 탄력 있는 보디를 만드는 것.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참고로 고작 1시간쯤 운동한다고 해서 절대로 당신이 보디빌더가 될 일은 없으니‘웨이트 트레이닝’이란 말에 미리 겁부터 먹을 필요는 없다. 스케이팅을 제외하고 하루 2시간 이상을 웨이트 트레이닝에 쓰는데도 너무나 아름다운 몸의 김연아가 그것을 말해주지 않는가.

한 가지 더, 여자의 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끊임없이 근육의 양을 줄이려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같은 강도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더라도 남자처럼 몸이 커지거나 우락부락해지지 않는다.

자,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그동안 식이요법을 해왔건, 트레드밀을 달렸건 지금까지의 다이어트는 그대로 유지해도 좋다.

단, 땀이 날 정도의 웨이트 트레이닝과 운동 전후의 스트레칭을 지금 당장 추가하도록. 참고로 같은 강도로 운동했을 때 가장 먼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이두근·삼두근·흉근 등의 상체 근육으로, 우리는 집중 상체운동으로 매끈한 팔과 육감적인 가슴을 만든 다음 엉덩이와 복근을 키워 S라인을 완성하기로 한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물론, 지방분해 속도가 비교적 더딘 하체는 운동 초기부터 마지막까지 꾸준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만이 방법이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이 정도만 준비해도 폼 나게 운동한다.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트레이닝복 땀을 잘 흡수하는 면이나 통기성이 좋은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추천한다. 몸매가 드러나는 타이트한 운동복은 동작을 정확하게 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좋고, 살을 빼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데에도 그만. 77인지 44인지 분간이 가지 않는‘추리닝 패션’은 금물이다.
⊙운동화 집에서 운동하는 데 웬 운동화냐고? 모르는 소리. 아무리 실내라도 운동화를 신지 않으면 땀으로 인해 미끄러지거나, 발목이나 무릎에 무리가 가기 쉽다. 웨이트 전용 운동화가 가장 좋지만, 정 안 되면 캔버스화라도 준비할 것. 물론 양말은 필수다.
⊙덤벨 거의 모든 근력 운동에 사용되는 덤벨. 팔·가슴·복부 운동에 필요한 각각의 무게가 다르기 때문에 1.5~2kg과 5~7kg의 덤벨을 각각 준비하는 것이 좋다. 덤벨이 없다면 0.5ℓ용량의 생수병이나 1.8ℓ우유팩, 책을 가득 채운 배낭만으로도 충분하다.
그 밖에 미끄럼 방지 매트와 전신 거울, 충분한 양의 마실 생수도 준비하면 퍼펙트!

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다이어트/비만/살빼기/다이어트운동/다이어트음식/다이어트식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