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세계 여성들이 추천한 이색 다이어트 비법[살빼기]
얼마 전 KBS 인기 토크쇼 <미녀들의 수다>에서 세계 각국의 다이어트 비법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다. 우리에게 이미 알려진 것도 있었지만, 의외의 다이어트 비법도 많았는데…. 세계 각국 여성의 특이한 다이어트 비법, 과연 내가 따라해도 효과 있을까?
미국
다양한 인종이 사는 만큼 비법도 가지각색 비만 인구가 심각하게 늘어가는 미국은 말 그대로 생존을 위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지경. 동양의 식단을 접목하는 오리엔탈식의 다이어트 식단이 최근 인기다.
토마토 다이어트
할리우드의 스타들이 식단에 가장 자주 올리는 과일은 바로 토마토. 칼로리가 낮고 칼륨,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할 때 필요한 영양소 섭취에 효과적이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조리 방법도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카메론 디아즈는 매일 아침 식사를 토마토로 대신한다. 토마토는 배가 부를 때까지 먹어도 걱정 없다. 단, 살이 빠지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린다. 제니퍼 애니스톤은 식사 전 토마토를 1개씩 먹어서 포만감을 준단다. 속성으로 살을 빼고자 한다면, 미국의 유명 모델이자 영화배우인 ‘린제이 로한’식의 토마토 다이어트도 좋다. 3일간 오로지 토마토요리만 먹는 것. 여기에 올리브오일을 곁들이면 더욱 좋은데 숙변이 제거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전문가의 어드바이스 두부를 곁들이길 권한다. 요즘은 생식용 두부가 시판되고 있으므로 데우거나, 구울 필요 없이 그대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두부 단백질은 100% 식물성으로 소화가 잘 되고 포만감도 충분하다. 단백질을 보충하지 않는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치기 쉽다.
일본
다이어트는 전 국민의 관심사 다이어트의 천국으로 불리는 일본에는 매우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 우리와 식습관도 비슷하여 따라해볼 만한 좋은 식단도 두루 갖추고 있다.
낫또 다이어트
이제는 우리에게도 익숙해진 낫또는 몇 년 전 일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다이어트 식품. 온 국민이 낫또 다이어트에 동참해 낫또 품귀현상이 일어날 정도였다. 낫또는 콩을 원료로 하여 발효한 우리의 청국장과 비슷한 식품이다. 양질의 단백질을 듬뿍 함유하고 있으며, 또한 풍부한 식물섬유와 필수 아미노산이 소화기 내의 수분을 흡수하여 팽창됨으로써 적은 식사량으로도 포만감을 느끼게 해준다. 게다가 변비에도 효과가 있어 몸 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돕는다. 저인슐린 다이어트 식품 중에 최고의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다른 다이어트 중이더라도 낫또 먹기를 병행하면 포만감도 주고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도 해결할 수 있다.
전문가의 어드바이스 건강에 좋은 낫또, 처음 먹는 사람들에게는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다. 김치무침이나, 두부요리, 채소조림 등에 곁들이면 좋다.
독일
양배추 다이어트
양배추는 세계 각국에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이용되지만 독일의 페터 슐라이허 박사가 임상실험 결과를 발표하면서 더욱 인기를 얻었다. 양배추를 수프로 만들어 밥 대신 먹으면 일주일에 평균 4~6kg이 빠진다고 한다. 케이트 윈슬렛, 샤론 스톤, 미셸 파이퍼 등 할리우드 스타들이 열광한 이 수프는 양배추, 피망, 당근, 양파, 셀러리, 토마토를 썰어 냄비에 넣고 1시간쯤 뭉근하게 끓이면 완성된다. 양배추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섬유질도 많아 다이어트 음식으로 제격이다. 양배추, 시금치, 셀러리 등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므로 아침, 점심, 저녁으로 요리 방법을 바꾸며 먹는 것도 방법. 이때 육류는 지방 함유량이 가장 적은 부위인 닭가슴살을 먹는다. 케이트 윈슬렛은 양배추 다이어트를 통해 2주에 4.5kg을 감량했다고 한다. 최근 일본 나고야대학병원의 야나세 마사노부 의사가 직접 경험한 양배추 다이어트 비법을 올려 큰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식사 전 양배추를 날로 먹는 방법으로, 양배추 속 영양 성분이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이 좋으며, 한 끼당 통 정도의 양이 적당하다. 10분 이상 천천히 씹어 먹어 포만감을 느끼면 폭식과 과식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양배추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의 흡수 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효과도 있다.
전문가의 어드바이스 식전에 포만감이 많은 야채를 먹어 두어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하는 방법. 양배추 대신 날배춧잎도 좋다. 생야채가 먹기 힘들면 드레싱을 곁들일 수 있는데 기름기 없는 간장드레싱이 바람직.
스페인
리브오일 다이어트
올리브오일이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알지만 스페인에서는 건강과 다이어트를 책임지는 오래된 전통 음식이기도 하다.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지중해식 다이어트’가 바로 그것. 스페인 남부의 안달루시아 지방에는 아침마다 공복에 올리브오일을 두 스푼씩 먹는 전통이 있다. 동물성 지방은 살이 찌는 원인이 되지만 식물성 지방인 올리브오일은 오히려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며 유해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맘 놓고 먹어도 날씬함을 유지할 수 있는 식품이다. 지중해식 다이어트법은 와인을 음미하듯 올리브오일을 마시는 것. 먼저 투명한 컵에 적당량의 올리브오일을 넣고 흔들어 퍼지는 향을 코로 맡은 다음, 마실 때 바로 삼키지 말고 혀를 돌려 입 안에서 맛을 느낀다. 이렇게 올리브오일을 즐기다 보면, 코를 통해서는 사과, 멜론, 레몬 등 과일 향을, 혀로는 싱싱한 풀 맛을, 마지막으로 목을 통해 약간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고. 화학적인 정제 과정을 거치지 않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가장 좋다.
전문가의 어드바이스 올리브오일이 여러 모로 건강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올리브 향을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여기에 곱게 다진 마늘이나, 레몬즙을 조금 섞으면 먹기 쉽다. 점점 올리브향이 익숙해지면 우리 한식식단에 참기름 대신 올리브유를 넣어 먹도록.
출처 : Tong - liebesue님의 건강/다이어트통